본문 바로가기
체육교육

눈에 휴식이 필요할 때! 안구운동 꼭 해주세요~!

by _❤
반응형

 

눈에 휴식이 필요할 때! 안구운동 꼭 해주세요~!

어떤 실험결과를 보니까, 일상 대화할 때에는 1분에 10번씩 눈을 깜빡이는데, 

컴퓨터나 휴대폰 등의 모니터를 볼 때에는 1분에 1번도 안깜빡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우리의 소중한 눈에 악영향을 미치는데요ㅠㅠ

 

아이들과 안구 운동을 하면, 두뇌 발달과 눈 근육 강화,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눈과 바로 연결도니 두뇌를 자극해서 학습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첫번째 동작은 위로 눈알을 올립니다. 

거울을 보면 흰자만 보여서 너무 무섭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혼자서 조용히 해봅니다. ㅋㅋㅋ

아이들하고는 줌 수업을 하면서 같이 해보려고요 ㅋㅋㅋㅋㅋ

흰자 올린 거 캡쳐 해두면 나중에 수업에 요긴하게 쓸 때가 있을 것 같아서요 ㅋㅋㅋㅋ 

 

그 다음에는 아래를 바라봅니다. 위 아래로 눈알을 늘이게 되면 수정체를 조절하는 안근이라는 근육이 단련된다고 해요. 

그럼 원근 조절력도 향상되겠쬬!

안구 운동을 하면 눈의 시신경이 '전두엽'이라는 뇌의 한 부분을 자극해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참 좋은 운동입니다.

좌, 우, 대각선으로도 5초씩 잡아당겨 주세요.

실제로 이 글을 보면서도 여러분이 해 보시면 , 아주 시원함을 느끼실 거에요!!!

 

 

그 다음에는 천천히 눈알을 동그랗게 돌려서 땡겨 주세욧!!

원래 우리 나라에는 청소년 근시율이 20%로 안팎으로밖에 없었는데.... WHO(세계 보건기구)에 따르면, 

최근에 80%까지 근시가 높아졌다고 해요ㅠㅠ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돌려주세요!

 

 

 

그다음엔 피로한 눈을 꽉 감아주세요.

눈을 너무 과도하게 힘을 주면, 눈가 주름이 생길 수는 있어요;;ㅋ;ㅋㅋㅋ 조심조심

눈을 크게도 떠 봅니다. 눈가를 꾹꾹 눌러도 주세요!

 

 

 

 

그다음 동작은 눈을 감은 후에, 눈알로 이름을 쓰는 겁니다. 

아이들이 최대한 자음과 모음을 눈 전체 영역을 이용해서 크게크게 그릴 수 있게 도와주세요.

(엉덩이로 이름쓰기 아님)

 

 

이제 기를 모으겠습니다. 양손을 빠르게 비벼서 마찰열을 냅니다. ㅋ그리고 재빨리 눈에 가져다 댑니다.

아 따뜻해~~~라는 소리도 덧붙여 주세요. 아이들이 신기해 합니다.

 

 

 

그다음 조금 어려운 동작인데요. 

두 손을 검지로 만들어 1렬로 내 눈 앞에 놓습니다. 이 때 , 앞에 있는 손가락이 여러개가 아니고, 한개로 또렷이 보일 때까지 조정해야 합니다.

먼저 앞에 있는 손가락을 7초간 바라봅니다. 

그리고 바로 뒤에 있는 손가락에 초점을 맞추고 또 7초간 바라봅니다. 

이 작업을 하게 되면, 아주아주 눈이 시원합니다. 

 

 

제가 자주가는 안경사 선생님께서 직접 알려주신 동작인데요. 

우리가 보통 모니터나 핸드폰을 너무 가까이서 보기 때문에, 이 원근을 조절하는 근육이 굉장히 피로한 상태라고 해요. 그런데 반복해서 앞 초점, 뒷 초점을 반복해서 바꾸다 보면, 이 근육이 좀 긴장된게 풀리고 더 강화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 외에도 아이들에게, 눈을 자주 깜빡여 달라,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자고 교육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가장 중요한 눈건강 잘 챙기시고 원격수업도 힘을 냅시다!!!

 

 

2021/02/19 - [미래교육] - PC로 QR코드 스캔하는 법

2021/02/18 - [금융교육] - 금융문맹 탈출 프로젝트 #1. 학생들이 알아야 할 규칙

2021/02/17 - [금융교육] - 제가 금융교육을 해야겠다고 생각한 이유

2021/01/26 - [미래교육] - 패들렛 알아보기

2021/01/31 - [미래교육] - 구글 클래스룸 사용하는 법!

2021/02/04 - [미래교육] - 원격수업에서의 앱 사용에 대하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