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육교육

SNPE 웨이브베개 잘 활용하는 법

by _❤
반응형

저처럼 아주 오랫동안 허리디스크를 앓아오신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운동방법이 있습니다. Self Nature Posture Exercise의 준말인 SNPE 운동이 바로 그것인데요. 저는 여러 치료법을 전전하던 와중에 이 운동을 접하고 아주 큰 호전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결국 운동이 답이라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지금은 허리나, 목 때문에 어떤 고통도 받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 SNPE 운동 방법의 아주 기초가 되는 도구인 웨이브 베개의 사용법에 대해 아이디어를 드려볼까 합니다. 저는 SNPE 측과는 관련이 없으며, 도구 협찬 등 물질적인 지원을 10원도 받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그저 저와 같이 고통을 겪던 분들이 하루라도 빨리 그 힘든 고통에서 벗어나시기를 기원합니다. 

 

 

1. 웨이브 베개의 생김새와 역할

일단 웨이브 베개는 다음과 같이 울퉁불퉁하게 생겼습니다^^ 아주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기구죠. 이 베개는 우선, 목에 베고 자면서 목디스크, 어깨 통증, 요통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개는 목의 곡선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목이 이루는 C커브에 알맞게 딱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보면, 높은 베개를 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데 이런 높은 베개는 숙면을 방해합니다. 목 근육의 긴장이 생기고, 정상적인 목의 C커브에 반대되는 자세를 만들기 떄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잠자고 일어났을 때, 목 결림이나 개운치 못한 기분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목 디스크를 겪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자신의 베개 높이를 반드시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웨이브 베개처럼 곡선이 들어있는 목베개를 사용하면, 힘을 세 곳으로 분산시키게 됩니다. 그러면 목, 허리의 피로와 긴장이 자연스럽게 풀리게 됩니다. 그러면 목 근육의 경직현상이나, 팔 저림 등도 훨씬 좋아질 수 있습니다. C 커브를 만들어지는 딱딱한 베개는 머리 무게의 장력을 수면 중에 발생시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경추가 교정되는 것입니다. 올록볼록한 부분에 의해 자연스럽게 마사지도 되고요!

 

 

 

 

 

 

 

욕실 바닥에 있는 SNPE 웨이브 베개

2. 웨이브 베개 활용 아이디어

저는 이렇게 베고자는 방법 외에도, 운동 전에 베개 밟기를 하기도 합니다. 뭔가 자고 베는 베개인데, 밟는다는 것이 조금은 더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ㅋㅋㅋ 하지만, 몸을 위해서라면 한두 번 씻어주면 되죠...ㅎㅎㅎ

 

그래서 그 씻는 과정에서 하나의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베개밟기를 따로 시간 내어서 할 것이 아니라, 샤워 중에 화장실 바닥에 두고, 샤워를 하는 동안에 밟는 게 어떨까???????

 

제가 산 SNPE 웨이브 베개의 경우에는, 나무가 아닌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그래서 물에 젖어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죠^^ 물기만 탁탁 털어내면 끝이니까요~! 그래서 샤워 중에 그냥 바닥에 놓고 , 그 위에 올라가 자근자근 발바닥을 밟아 줍니다.  이렇게 밟게 되면, 발바닥에 있는 아치를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바닥 아치는 우리 몸 전체의 균형을 위해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bodydesigner.tistory.com/2 참고) 웨이브베개를 밟아주면, 이 발바닥의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단, 처음 베개에 올라가시면 엄청나게!! 아프실 수 있습니다ㅜㅜ

아프시면 아픈만큼, '내 발바닥 근육이 굳어 있구나.... 내가 족저근막염에 걸릴 가능성이 꽤 높겠구나...'라고 짐작하시면 됩니다.

 

 

 

 

 

3. 웨이브 베개 활용의 효과 

특히 서계시는 교사 등의 직업에 발생하기 쉬운 족저근막염 등을 막는 데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발등이 땡땡 부어서 발등의 혈관이 잘 안 보일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베개 밟기를 해주면, 금방 붉은색을 띠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샤워 중 SNPE 베개를 밟고 혈액순환이 잘 되는 발등 모습

발에는 우리 몸의 많은 혈이 지나가는 곳이라서, 혈액순환을 위한 자극이 필요합니다. 크게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베개 위에서 자근자근 밟기만 해주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것이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죠?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정말 중요하니까요! 꼭 유념하셔서 발 건강, 척추건강, 근육 건강을 찾으시길 기원합니다.

 

앞으로 계속되는 SNPE운동일지도 방문자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확쪄버린 살을 빼고, 근육 강화를 하기 위해 운동을 계속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