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육교육

자세교정할 때 다리를 묶어야 하는이유_다리 밴드 효과_앉는 바른자세를 위해 다리 묶기(feat.바른자세연구)

by _❤
반응형

다리를 묶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심장에서 발끝까지 보내진 혈액은 모두 심장으로 돌아오기 힘듭니다. 그만큼 심장에서 멀기 때문에 순환력이 떨어지지요. 그런데 다리를 묶어주면, 허벅지와 고관절이 튼튼해져서 혈액 순환이 더욱 원활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1. 혈액순환에 필요한 허벅지 근육

허벅지 근육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 줍니다. 그래서 허벅지 근육이 얼마나 굵은가에 따라서도 나중의 기대 수명이 달라진다고 하지요. 그래서 스쾃 등의 근력 운동도 필요합니다. 그런데 바른 자세를 위해서 간단하게 두 무릎을 묶어주기만 해도, 허벅지 근육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2. 고관절의 탈구 예방

과거에 비해 현대인들은 일단 근육이 약합니다. 그래서 다리를 벌리고 있는 행위가 반복되고, 지속되면 고관절이 쉽게 틀어집니다. 이렇게 고관절이 틀어지게 되면 척추에 무리가 갑니다. 최악인 행위는 다리를 꼬고, 벌리는 습관인 겁니다. 이는 몸 전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어깨, 등, 무릎 통증을 유발합니다. 다리를 간단하게 이렇게 밴드로 고정하는 것만으로도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는 혈관을 소통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SNPE 벨트로 두 무릎을 모아 묶어준 모습

 

 

3. 면역력과 체온 상승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바꾸어주면, 체온이 상승합니다. 이는 곧장 면역력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전신 근육도 함께 강화될 수 있습니다. 온몸에 피가 막 돌게 되면, 내부의 장기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장 운동을 잘 시켜서 변비도 없애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만 되는 게 아니라, 몸 전체가 건강해지는 거죠! 묶는 지점은 허벅지 가운데 부분으로, 두 무릎이 붙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되도록 신축성이 없는 밴드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사무실에서, 교실에서 꼭 이 간단한 방법을 실행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이 이렇게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열심히 일을 하고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몸을 잘 지켜나가는 게 필요합니다. 저도 계속 묶고 일을 하는데, 생각보다 그리 불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컨디션이 좋아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꼭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