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교육

유용한 수업도구-무료 계정 패들렛 사용 방법과 기능알아보기

by _❤
반응형

선생님들께서 한 번쯤 들어보셨을 수업 도구 중 하나 페들렛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료 계정은 무한 개로 만들 수 있고,

무료 계정은 3개까지 가능합니다.

 

무료계정
서울교육노조원에게는 무료로 제공하는 패들렛 계정

seoultu1.padlet.org/       

 -> 로그인 및 회원 가입할 수 있는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서울교육노조에 가입했기 때문에 패들렛 계정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patlet 만들기
patlet 만들기

로그인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 PADLET 만들기를 누릅니다.

 

여러 기능
여러 기능

담벼락, 캔버스, 지도는 수업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요 기능입니다.

 

 

1. 담벼락 사용하기

- 이렇게 담벼락 메뉴에 들어가면 공유 버튼이 있습니다.

담벼락 만들기
담벼락 만들기

 1-1) 학생들을 회원 추가해서 초대할 수 있습니다.

 1-2) 프라이버시 변경으로 이 담벼락을 비공개로 숨길지, 비밀번호를 걸어 숨길지, 아니면 아예 비공개로 할지를 결정합니다.

 1-3) 현재 만든 패블릿을 링크 형태로 전달하기 위한 버튼입니다.

 1-4) 링크가 귀찮으면 QR 코드로 찍어 입장할 수 있게 합니다.

 

 

이 패들렛은 토론수업, 브레인스토밍과 같이 원격으로 하기 어려웠던 수업에 효과적인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이들이 글을 쓰는 방식에 있어서 서투를 수 있기 때문에 네티켓 교육 등도 반드시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익명 기능을 이용해, 서로를 놀리거나 왕따 시키는 등 악용의 여지도 있기 때문에 교사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캔버스 사용하기

제목과 설명

이렇게 제목과 설명을 달아 캔버스를 만듭니다.

설정

배경화면의 색이나 글꼴 뿐 아니라,

보는 사람이 댓글을 살 수 있는지, 저자 이름이 무엇인지, 반응을 할 수 있게 할지 등을 교사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우측 하단에 + 버튼을 누르면 대화상자가 하나씩 생깁니다.

 

공유방법

2-1) 컴퓨터에서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 가능합니다

2-2) URL을 입력해서 유튜브 등의 영상 링크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2-3) 아래와 같이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서 내가 원하는 비디오, GIF 등을 넣을 수도 있어요.

검색

2-4) 필요한 사진 같은 경우 직접 찍을 수도 있습니다. 패들렛은 휴대폰과 연동되기 때문에 바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렇게 패들렛은 갤러리 효과를 낼 수 있는 효과적인 수업 도구입니다.

무엇보다 담아낼 수 있는 양의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보게 되면 화면이 작고,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구글 폼 수준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1/02/04 - [미래교육] - 원격수업에 유용한 마우스 포인터 프로그램!

2021/02/04 - [미래교육] - 원격수업에서의 앱 사용에 대하여...

2021/02/03 - [미래교육] - 원격수업... 학습 격차는 어떻게 하죠?

2021/02/02 - [미래교육] - 원격수업시대에 과제 피드백은 어떻게 해주지??

2021/01/31 - [미래교육] - 구글 클래스룸 사용하는 법!

2021/01/30 - [미래교육] - 자꾸 튕기는 ZOOM대신 Google Meet는 어떨까?

2021/01/29 - [미래교육] - 뉴 노멀이 되어버린 원격수업... 문제점은?

2021/01/28 - [교육심리연구] - 불안을 잘 느끼는 아이에게도 장점이 있다.

2021/01/27 - [교육심리연구] - 언택트시대, 아이들의 감정 케어는 어떻게 해야 할까?

2021/01/26 - [미래교육] - 패들렛 알아보기

2021/01/22 - [교육심리연구] - 지능의 여러 가지 빛깔

2021/01/04 - [수학교육] - 현행 초등수학 교과서 무엇이 문제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