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교육

[진로경제교실] 우리반 스쿨카페, 신메뉴 개발! 고객의 소리를 듣다.

by _❤

1년 동안 배운 창업의 여러 생각들을 하나씩 구현해 나가고 있는 우리 창업 동아리반 친구들. 지난 시간에 개발했던 레시피를 바탕으로 실제 음료와 음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각자 쿠팡 및 이마트몰에서 레시피에 필요한 물건들을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주문한 물건이 교실에 도착하자 아이들은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저마다 신이 나서 포장을 뜯는 모습이 왜 이리도 이쁜지요. 

 

2023.10.11 - [금융교육] - [진로경제교실] 우리 반 스쿨카페, 레시피를 개발해 볼까?

 

[진로경제교실] 우리 반 스쿨까페, 레시피를 개발해볼까?

한 달에 한 번씩 우리 반을 찾아오는 귀여운 꼬마손님이 있습니다. 바로 창업 동아리 아이들인데요. 5~6학년으로 구성되어 창업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있어요. 오늘 제가 준비한 콘텐츠는 이

schoolforkids.tistory.com

 

 

1. 학생들이 개발한 신메뉴들

오렌지향 시럽, 오렌지 과육, 탄산수를 이용한 오렌지 에이드를 만든 모둠도 있었습니다. 

바나나우유, 초콜릿우유를 1대 1의 비율로 섞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살포시 올린 음료도 만들어졌어요. 아이들은 저마다 진지한 얼굴로 레시피를 실제로 구현해 냈습니다. (위생장갑을 끼라고 당부해도 맨손이 좋다며 고수하는 학생도 있어서 힘들었네요.. 🤣 그래도 위생적이고 깔끔하게 만들어냈습니다. 

학생들이 신메뉴를 만드는 모습
학생들이 신메뉴를 만드는 모습

 

2. 신메뉴를 들고 가서 고객의 소리 듣기

다 만든 메뉴는 방과 후에 학교에 계신 선생님들께 돌려서 시식 결과를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마침 연수가 있는 날이라 교실에서 업무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이 많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선생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선생님들은 보통 학생이 한 음식을 잘 먹지 않습니다. 만드는 과정을 보면 더더욱 먹고 싶지 않아 집니다... 🤣 그래서 맛보는 칸 따로, 그냥 보기만 하고 평가하는 칸을 따로 만들었어요. 😍 먹고 싶지 않으셨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성의를 보시고 성실하게 시음회에 참여해 주신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덕분에 아이들이 더 신나서 별점을 받으러 다니더라고요. 한 줄 응원도 쓰는 칸을 만들어 두니, 선생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써주셨습니다.

학생들이 개발한 메뉴 평가
학생들이 개발한 메뉴 평가

 

 

 

3. 학습지 다운로드

표준어로는 '카페'가 아닌 '카페'라고 하네요. 부랴부랴 학습지를 수정해 보았습니다. 선생님들께서도 프로젝트 수업으로 구성하고 계신다면 한 번쯤 시도해 보셔요!

 

카페신메뉴 개발.pdf
0.18MB
시음회 학습지
시음회 학습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