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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교육

[경제교실] 3월 3주, 혜택권 조각모음으로 쉽게 만들어 주는 법

by _❤

이제 화폐도 만들어졌고, 동사무소 공무원을 통해 화폐도 국민들에게 모두 배부되었습니다. 

지난 국민회의를 통해, 아이들은 어떤 혜택권을 만들어야 할지에 대한 결정을 '민주주의에 의거하여' 마쳤습니다. 

금융교육을 할수록 참 좋은 의사결정 방법을 학급 경영에 녹여낼 수 있다는 점이 실감됩니다. 😊😊

이전의 단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오늘은 혜택권 조각모음으로 선생님의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봅니다!! 지난 시간 화폐 만드는 방법과 아주 비슷해요~!

 

[금융문맹탈출] #2-1. 화폐를 받고, 용돈기입장을 써요(3월 둘째주), feat. 유의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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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학급화폐 정하기, 정신 없는 3월 3주에 조각보로 쉽게 복사하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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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둠(동) 별로 혜택권을 2개씩 주제 나누기

  • 칠판에 다음과 같이 1동, 2동, 3동... 동별로 혜택권 주제를 확실하게 나누어 줘 버립니다. 
  • 혜택권에는 자신의 이름과 동 이름이 들어갑니다. ❤ 그러니 아이들이 더욱 책임 있게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 색감을 진하게 하되, 글씨는 진하게 만들라고 당부해 주세요!
  • A4용지를 12등분해서 가로로 6조각 내어, 한 사람당 2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혜택권 주제 나누기
혜택권 주제 나누기

 

 

2. 각자 만든 혜택권을 동별로 조각모음 하기

  • 각자의 디자인을 만든 다음에는 이면지를 활용하여, 하나의 A4용지로 조각모음합니다!
  • 이때는 한 사람의 디자인이 채택되지 않고, 각자의 서명이 들어간 여러 디자인이 나와도 용인해주는 게 좋았습니다!
  • 선생님께서는 조각모음 된 혜택권 5장을 양면 복사하시면 끝!
  • 선생님!!! 무엇보다 이 방법 정말 편해요~!
  • 저는 작년에 미리 캔버스를 이용해서 인쇄했었는데, 이게 은근히 힘들더라고요.
  • 교사가 직접 제작하는 것보다, 아이들의 이름이 들어가는 게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업무 경감은 덤!)

좌측에서 첫번째(교사 제작), 두번째,세번째는 학생 제작

 

 

3. 어느 양식에 하는게 좋냐고요? 이거 쓰세요!

교실화폐, 혜택권 조각모음용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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