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교육

KDI 초등 교사 경제 직무연수, 경제수업 현장 속으로 강의 후기

by _❤
반응형

평소에 저는 학급 화폐 경영에 대해 관심을 갖고, 꾸준히 해왔는데요. 

KDI 경제교육팀에서 감사하게도 이를 알아봐 주셔서 직무연수 강사로 불러주셨습니다. 

KDI의 경제 직무연수는 'Start 경제수업'과 'Click 경제수업'의 두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여름방학에 미시경제, 금융교육 등을 다루고, 후자인 본 연수는 겨울방학에 주로 거시 경제에 대해 다루어요. 

 

소중한 금요일 저녁을 내어 주신 선생님들께 누를 끼칠 수 없어, 무려 1달간은 준비를 한 것 같아요. 

덕분에 선생님들께서도 재미있었다고 말씀해주시고, 이렇게 블로그로 후기까지 남겨주신 선생님도 계시네요!

제 수업이 이렇게 구조화되었다는 걸 간파하시고, 예쁘게 마인드맵으로 정리도 하셨어요!

https://blog.naver.com/balgre73/222615723490

 

[KDI 초등 교사 경제 직무연수] 2022년 1월 <Click! 경제수업> 2일차 연수 후기(2022.01.07)

초등교사 경제 직무연수 2일차 후기입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좀 더 타이트하게 진행되었답니다. 오늘도 역...

blog.naver.com

김말이쌤 수업 노트

 

학급 화폐 경영은 파이를 키우는 법뿐 아니라, 나누는 법을 함께 가르치는 것이라고 늘 아이들에게 강조하곤 했는데요. 

선생님들께서도 이런 저의 철학에 대해 이해하시고, 많이 공감해 주셔서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해보지 않은 것,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으셨던 선생님들께 조금이라도 용기가 된다면 정말 기쁠 것 같습니다! 

 

앞으로 금융교실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부족하더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보려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이번 방학도 열심히 준비하고, 공부해야겠어요!! 😊😊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오늘도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