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교육

[금융 문맹 탈출] #24. 충격! 아이들이 투자하지 않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by _❤
반응형

일주일에 단 두 번 만나는 우리 반.

목요일과 금요일엔 아이들이 등교를 합니다. 

만나서 반가움을 표시하고 아이들이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제 몸무게입니다.

 

 

2021.04.09 - [금융교육] - [금융문맹탈출]#4-4. 선생님 몸무게(TMI) 투자 회사 장부 양식 (3월 넷째 주)

 

[금융문맹탈출]#4-4. 선생님 몸무게(TMI) 투자 회사 장부 양식 (3월 넷째주)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TMI 지수를 기억하시나요? TMI지수란 저희 반에서 운영하고 있는 Teacher's Mommuge(?) Information 인 T.M.I 주식을 말해요. 한마디로 제 몸무게죠... 2021.03.26 - [금융교육] - [금융..

schoolforkids.tistory.com

 

허허.

예전에 포스팅한 바와 같이 제 몸무게 0.1kg이 수익률 10%를 나타냅니다.

 

 

제 몸무게를 수익판에 매일 기록하고

그에 따른 수익률을 계산하는 친구가 전담으로 한 명 있어요. 

정말 기특하게도 하루도 빼지 않고, 나름대로 복잡한 계산을 마다하지 않고 합니다. 

 

 

그 친구가 수익판에 글씨를 쓰고 나면, 아이들이 우르르 몰려듭니다. 

"힉, 또 찌셨어!!!!"

"우와, 나 올랐다!!!!"

투자 수익현황
투자 수익현황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막상 투자 장부를 보면, 투자를 하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없습니다. 

 

"이상하네, 왜 이렇게 투자를 안 하지?"

 

월급을 많이 주든 적게 주든

아이들이 예금 은행만 활용하고

투자하려 들지를 않는 겁니다. 

 

초기에 투자를 시도해본

일단 호랑이 등(?)에 올라탄 소수의 아이들만

"아싸, 신난다. 또 올랐네~~~~"

하면서 좋아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제 몸무게는 연일 빨간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문제는 우리 학교 급식이 너무 맛있다는 것입니다.

 

약 한 달 전부터

"선생님 이제부터 다이어트할 거야"

몇 번의 다짐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다짐은 공수표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수익 현황의 빨간색이 나타내는 것처럼

계속 빨강으로 치솟고 있습니다. 

제 몸무게는 전혀 조정받을 생각을 하지 않고 있네요.

 

 

전 이것도 모르고

아이들이 그냥 주식에 관심이 없다고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멀티 넘버링도 사고

주식에 대해서도 공부시키고

자본소득과 근로소득의 차이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부동산 공부까지 시켰는데

왜 투자를 안 하니.....

하고 속으로 부글부글 하고 있었는데...

 

문제는 저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한 명의 아이가 진지하게 심각한 얼굴로

"선생님, 근데 저 진짜 투자하고 싶은데

살 좀만 빼주시면 안 돼요??"

라고 물었습니다...........................

 

최선의 공손함을 가지고 

하... 오늘부터 맥주 끊습니다. 

아, 치킨도 끊어야 되겠군요.

 

내년부턴 제 몸무게로 안 할래요....... 흐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