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편집기술

네이버 클로바 더빙 못지 않은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 타입캐스트(typecast)로 콘텐츠 제작하는 방법

by _❤
반응형

제가 애용하던 크로버 서비스, 주로 나눔 보이스로 애용하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첨단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보니, 완전 무료로 이용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서 대체재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타입 캐스트(typecast)라는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또한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지만, 많은 양의 콘텐츠가 아니라, 10분 정도의 짧은 영상이라면 한 번쯤 써보시면 좋을 것 같아, 저도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 본 블로그에서는 내 돈 내산(?) 혹은 무료로 사용한 후기를 기록하고, 일절 광고비나 협찬을 받지 않습니다*

 

1. 가입 및 사용 방법

타입 캐스트 홈페이지(https://typecast.ai/)에 들어갑니다.

우선 거주 국가와 생년월일을 기입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구글, 페이스북, 이메일 주소로 가입할 수 있어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가입할 수 있었어요. 휴대폰 입력과 같은 불편한 절차가 없어서 좋았네요. 

 

저는 무료 회원으로 가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는 [새 프로젝트]를 누르면, 문장을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아래는 PC로 작업 시 기준입니다. 

모바일과 큰 차이가 없어,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디 더 위쪽의 구름 모양 버튼을 누르면, 문서를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주황색 버튼을 누르시면, 오디오 파일을 컴퓨터나 휴대폰에 다운 가능합니다. 

문장을 쓰고 나서 엔터를 칠 때마다, 인공지능이 알아서 0.1초에서 0.3초 사이에 쉬고, 다음 문장을 읽어주니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에디터에서 캐릭터 얼굴이나 이름을 클릭해 보세요!

캐릭터를 교체하거나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옵니다.

캐릭터를 추가해서 말의 속도, 톤, 감정 등도 조절할 수 있어요. 

톤 업 정도 또한 A, B, C, D 등의 차등이 주어져 있어서 목소리가 미묘하게 달라진답니다!! 😍😍

정말 신기했어요!!!!

인공지능 성우의 기술이 정말 많이 발전한 것 같아요.

타입캐스트 다운로드 방법
타입캐스트 사용 방법

톤이라는 태그가 달린 성우 캐릭터를 클릭하게 되면, 내레이션에 아주 특화되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높은 톤, 낮은 톤, 다양한 높낮이로 어떤 제품이나 상황을 설명할 수 있어요. 정말 활용도가 높습니다!

현재 100명이 넘는 성우 캐릭터가 존재하고, 앞으로는 더욱 많아질 예정이라니 기대가 됩니다!

 

 

2. 이용 시 주의점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보니, 사용에 약간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설명 문구, 콘텐츠 제작에 사용된 성우 캐릭터의 이름, 이 타입 캐스트 홈페이지 주소 등이 들어가야 해요!

아래의 문장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솔직히 네이버 더빙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것 같아서, 앞으로 유료 전환할지 여부를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콘텐츠가 만들어지면 그 값을 할 테니까요?

타입캐스트 멤버십 및 저작권 표기
타입캐스트 멤버십 및 저작권 표기

 

짜잔~ 완성된 동영상입니다!

일반 전문가 성우 못지않은 소리가 나왔네요~! 사운드의 퀄리티를 영상이 제대로 담지 못해 조금 부끄럽네요...😥😥

유용한 정보 되셨기를 바라요!

 

https://youtu.be/OQraCI5 VZu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