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편집기술

미리캔버스를 이용해서 동영상 간편하게 효과 넣어서 제작하고 다운하는 법

by _❤
반응형

미리 캔버스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거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저는 미리 캔버스의 디자인과 사용 편리함이 마음에 들어 오랫동안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수업 자료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학급 게시 자료 안내장을 만들 때도 자주 사용하면 좋은 미리 캠버스입니다.

거의 모든 템플릿이 있어서 저작권 걱정에서도 벗어날 수 있고요.

아주 다양한 픽사 베이 사진들을 비롯해, 동영상 등 자료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동영상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사용해보지 않을 수 없어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1. 동영상 제작 시 유의점

우선 동영상을 넣은 다음에 이거 하나만으로는 다운로드가 안 됩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넣고 나서 다른 요소나 텍스트 등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추가하거나 수정해야 2개 이상의 결합된 상태에서만 저작권을 지키면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사진에다가 제가 원하는 정보의 내용을 넣기 위해서 여러 그림과 글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냥 평소에 하던 미리 캔버스 ppt 작업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어려움이 없었어요.

 

 

2. 다운로드 방법

그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 똑같이 다운로드 탭을 누르시면 됩니다.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고요.

동영상 탭을 누르신 다음에 파일 형식이 mp4와 gif가 있습니다.

gif 같은 경우는 움짤이고 mp4 같은 경우는 재생 시간에 따라서 동영상을 길게 다운로드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어요.

그렇게 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동영상과 그림이 적용된 그런 영상을 mp4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3. 동영상 효과 팁

여기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이 기존 영상에다가 글이나 그림을 추가를 했잖아요.

그러면 여기 슬라이드마다 동그라미와 함께 빗살 무늬가 있습니다.

이게 바로 애니메이션 효과인데요.

ppt에서 주로 사용하셨던 애니메이션과 똑같은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조금 아쉬운 점은 이 속도라든지 시간 등장하는 순서 등을 우리가 조절할 수는 없더라고요.

그게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이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하시게 되면 조금 더 동영상이 생동감 있고 뭔가 사람 움직이는 듯한 그런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동영상 편집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낯설어하시는 분들이나, 우리 초등학생들도 얼마든지 동영상을 만들고 기분 좋게 편집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이 동영상이 그냥 심심하고 밋밋할 수 있는데 애니메이션 효과가 정말 다양해요!!

페이드, 떠오르기, 밀어내기, 스톱 모션, 팝, 네온, 회전. 굴러오기. 수직 교차. 흔들리기. 비눗방울 등 굉장히 다양한 구성으로 애니메이션이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동영상 인트로라든지 짧은 동영상 같은 것을 제작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페이지 별로 이 애니메이션 자체가 얼마나 작동하는지를 조절 못합니다.

불투명도를 프리미어 프로처럼 조절하는 건 가능한데요.

 

시간이 가면서 각각의 요소나 화면이 커지고 작아지고 이런 것들은 고급 기능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조절하기가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무료 사이트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정말 감사한 수준이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미리 캔버스 동영상 만들기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