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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교육

친환경 스타벅스를 움직인 우리 반 아이들

by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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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과 함께하는 친환경 정책, ESG 경영을 실천하는 우리 반에서 계속하고 있다. 

미디어 리터러시와 관련하여, 아이들은 각 모둠별로 총 5개의 영상 편지를 제작하였다. 

그리고 실제 기업에 이 영상편지를 보내는 프로젝트에 2달간 참여하였다. 

처음에는 신세계 회장님의 인스타로 직접 DM을 보내는 등, 시행착오를 거치긴 했지만 인디스쿨 선생님들의 현명한 조언으로 기업의 윤리경영 핫라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게 되었다. 

역시~ 소통하는 대기업 ~~!! 

 

1. 아이들이 보낸 제안하는 글쓰기

실제로 기업에 보낸 메일
실제로  기업에 보낸 메일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핫라인 주소는 다음과 같다. 

윤리경영 핫라인 주소
윤리경영 핫라인 주소

 

2. 아이들의 영상편지

메일만 보내면 아쉬우니까, 영상편지도 썼다. 

모둠별 1개씩 총 5개다. 

 

 

첫 번째 영상편지: https://youtu.be/mF4gABsAKZQ

두 번째 영상편지: https://youtu.be/N3qS0CGLcsM

세 번째 영상편지: https://youtu.be/Rv0E8h10PRA

네 번째 영상편지: https://youtu.be/Nnbp0mxhDsw

 

- YouTube

 

www.youtube.com

한동안 유관 부서와 논의하던 스타벅스 측.

2주 정도 지난 후에 다음과 같은 답장이 왔다.  

 

3. 스타벅스 측의 답장

스타벅스 측의 답변

기존의 정책 흐름을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일회용 컵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받아 냈다!

원래도 잘하고 있는 스타벅스여서인지, 아이들의 의견 제안에 적극적인 수용의 모습을 보였다. 😍 

커피 기업 선두주자인 스타벅스가 이런 움직임을 계속 이어나가면, 다른 기업들도 점차 여기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대의 흐름이 그렇고, 이것이 먹히는 마케팅의 일환이 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당장 우리의 일이니까, 이것은 무언가를 위한 수단이 아니라 그 자체로 목적이 되어야 하는 일이다. 

우리 아이들, 아니 우리 세대가 당장 처해있는 기후위기이기 때문이다.😢

아이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뿐 아니라, 나에게도 많은 배움의 기회가 되었다.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잘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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