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교육

한국능률협회, Keris에서 준비한 알찬 강의, 지식 샘터 '전달력 스킬업' 강의 기대평

by _❤
반응형

한국능률협회에서 보낸 택배가 집 앞으로 도착을 했습니다~!. 뭔가... 하고 열어 보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2일 연속 진행하는 연수의 교재, 보조재가 잔뜩 들어있었기 때문입니다. 

마치 선물을 받은 것 같았어요~!🤣 연수를 열심히 듣지 않을 수가 없네요~!

 

연수 정보

제가 들을 지식 샘터의 강의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2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PPT를 좀 잘 만들어서, 제가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욕망이 있었는데요~ 

바로 이런 부분을 무료로 강의 들을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거기에 '강의력 높이는 스피치' 방법도 연수 내용 중 일부랍니다~! 😊

교사는 아동 대상뿐 아니라, 학부모, 동료 교사들을 대상으로도 강의를 많이 진행하게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떻게 하면 말을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중요한 정보를 강조해서 잘 전달할지에 대한 어려움이 좀 있었거든요! 강의를 잘하시는 김미경 강사님처럼 유머 있게, 센스 있게 말을 해보고 싶은데 잘 안되더라고요.  

지식샘터 연수 일정표
지식샘터 연수 일정표

그런데 이렇게 지식 샘터에서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해 주시니, 정말 많은 것들을 얻어갈 수 있겠다는 기대가 팍팍 생깁니다!! 😍 특히 이 연수는 지식 샘터에서 연수를 한 번이라도 진행해보신 지식샘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연수를 진행하는데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 또한 지식 샘터에 꼭 가입해서 둘러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의 선물이 있었어요! 핸드드립 커피, 힐링 홈 카페를 열 수 있는 각종 소품도 선물 받았어요~!

이거 하나하나 포장하시느라, 얼마나 힘드셨을지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이것도 연수 중 일부로, 커피의 역사 또한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요새 공정무역, 개발도상국의 ESG 이슈 등으로, 커피값도 많이 오르고 있는데, 학생들과 이런 내용도 이야기 나누어보아야겠습니다. 🎁 

지식샘 성장 프로그램 연수 꾸러미
지식샘 성장 프로그램 연수 꾸러미

 

지식 샘터 연수를 신청하는 곳

지식 샘터는, 교원들의 ICT 사용을 비롯한 '에듀테크' 역량을 길러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연수 시스템인데요. 

덕분에 코로나 시대에 많은 선생님들이 원격수업에 무리 없이 적응하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역시도 '교과융합 AI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교과 재구성한 인공지능 적용 수업을 선생님들과 나누는 연수를 이곳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학생들에게 어떻게 하면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수업을 유익하게 할까 고민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educator.edunet.net/

 

EDUCATOR 지식샘터

 

educator.edunet.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