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교과

EduBank로 학급경영 걱정 끝! 3월 교실환경 꾸미기

by _❤
반응형

교사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인디스쿨, 잇다 등 여러 플랫폼들이 론칭을 했는데요. 아무래도 저작권 문제 때문에 어려움이 많았지요. 수정도 어렵고요!

2022.07.31 - [교단일기] - 콘텐츠 제작, 잇다 플랫폼을 활용하고자 하는 이유

 

콘텐츠 제작, 잇다 플랫폼을 활용하고자 하는 이유

이제 어디 강연에 나가게 되면, 제 블로그보다 잇다 플랫폼을 더 소개하게 됩니다. 공익적 플랫폼이 우리 교육부에서도 꼭 필요했는데, 있다는 그런 부분에서 열심히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20

schoolforkids.tistory.com

저도 잇다 등에서 여러 콘텐츠를 제작해서 선생님들과 공유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미리캔버스나 캔바 등 디자인 사이트에서는 저작권에 대한 제한점이 아무래도 공유할 때 생기더라고요. PPT 같은 경우는 그림 등 수정의 우려가 있어서 그림으로만 전달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초등에서는 애니메이션 쇼를 활용하는 등 개별 이미지 요소를 활용해야 하는데 그 점이 어려웠어요. 

 

1. 개별 텍스트 수정이 가능한 EduBank

아이스크림이 엄청난 사이트를 내놓았습니다. 제가 존경하는 상권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셨는데요. 무려, 텍스트가 수정 가능한 곳입니다. 우와!!! 이 정도면 박수받아야 하는 것 아닐까요? 😂 이 좋은 사이트를 저만 알고 있을 수가 없어, 선생님들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i-scream Edu Bank

 

Edu Bank

저작권 걱정없이 학습자료를 만들고 공유하는 멀티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edubank.i-scream.co.kr

지금 계속 자료들을 모아가고 있는 와중이라 정식 공개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3월 개학을 앞둔 선생님들을 위해 임시적으로 부분 오픈을 한 것 같습니다! 

이럴 때 한 번씩 활용해 보고, 학급 경영에서도 적극적으로 필요한 부분 찾아보심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수업 환경 자료들
다양한 수업 환경 자료들

2. 학급환경 자료, 텍스트를 어떻게 수정 가능할까요?

제가 올려드린 이 사이트에 로그인하시면, 갖가지 학급 환경 자료 리스트들을 보실 수 있어요. 

학생 이름표, 학급소개, 칠판 환경, 게시판, 입학 가랜드 외에도 각종 바구니, 학급 온도계 등 다양한 양식들이 있어요. 기본 양식들이 있고, 여기에 텍스트를 바꿀 수 있는 형태입니다!!!

사진과 같은 경우, 학급 안내판에서 꼭 필요한데요. 선생님 사진과 반 사진 등을 우리 교실에 맞는 것으로 수정이 가능하더라고요!! 

 

아무리 좋은 선생님들의 자료라도 잘 활용을 못하는 것 같아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플랫폼이 있어 아주 든든하더라고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대단합니다! 😋😋

수정 가능한 학급 경영 자료
수정 가능한 학급 경영 자료

 

이렇게 바꿀 수 있는 텍스트 박스에 선생님의 소개를 넣어보시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선생님께서 바로 인쇄할 수 있는 형태로 적용됩니다. 다운로드나 주석도 가능해요!! 정말 쉽죠??

인쇄나 다운로드, 수정 가능
인쇄나 다운로드, 수정 가능
텍스트 수정 방법

아래처럼 이 외에도 아이들 작품이나 공책에 붙일 이름표들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마련되어 있으니, 걱정 말고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덕분에 3월 준비가 훨씬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교육용은 저작권을 많이 많이 풀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또다시 듭니다. 

행복한 3월 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이름표
여러가지 이름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