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교육

[금융 문맹 탈출] #30. 글로벌 무역주간(3)- 상품 포장하기

by _❤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주문이 들어온 것을 정리해서 아이들이 모였습니다. 

준비한 상품들을 포장해서 내보내기 위함인데요! 

한 기업당 5명씩 있는 아이들이 다 열성을 갖고 참여하는 건 아니지만, 😂

다른 지역, 다른 학교에 있는 친구들이 우리 기업의 상품을 사 준다니!! 뿌듯한 마음을 갖고 진지하게 임해주었어요!

 

포장을 하고 보니, 무려 7개 학교로 가는 상품들이 완성되어 있었답니다!ㅎㅎ

이 친구들 중에선 아마도 커서 쇼핑몰 CEO를 하게 될 친구도 있을 테지요?👀👀

언젠가 오늘의 이 추억이 소중하고 따뜻하게 몽글몽글 피어올랐으면 좋겠습니다.

포장 완료
포장을 거친 상품들

 

1. 구매 감사 메시지 넣기

그냥 상품만 포장해서 보내진 않았습니다. 

물품 청구서, 영수증, 감사 메시지를 넣었습니다.

물품 청구서와 영수증 관련해서는 다음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금융 문맹 탈출] #29. 글로벌 무역주간(2) 상품 주문에 대처하는 법

 

[금융 문맹 탈출] #29. 글로벌 무역주간(2) 상품 주문에 대처하는 법

드디어 무역 주간을 시작했습니다! 우리 오삼불고기 나라 기업은 각자 준비한 상품에 대한 홍보물을 업로드했습니다.👏👏 그리고 주문이 들어오기만을 목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올린

schoolforkids.tistory.com

 

 

보통 배달 음식 시켜먹으면, 사장님들이 친필로 메시지를 써 주시잖아요?

전 그런 조그만 메모들이 얼마나 따뜻하게 느껴지던지... 맛도 더 있게 느껴지고, 다음에 또 주문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아이들에게도 미리 등교하기 전에, 집에서 상품 구매 감사 쪽지를 쓰라고 숙제를 내주었어요. 

(다른 나라 친구들 보니, 아예 편지 형식으로 정말 예쁘게 친구들도 있더라고요. 저희 반은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아서 좀 아쉽고 미안하네요... 😂 구매자분께서 만족하셨으면 좋겠어요! 만족하시겠죠?)

 

 

2. 파손 방지 포장 방법

나름대로 주문 들어오기만을 기다렸던 아이들이라, 기쁜 마음으로 사은품까지 넣은 친구도 있었어요.

 

텀블러 같은 경우는 깨지지 않도록 뽁뽁이로 감싸고, 

그 외에 또 종이 박스로 공간이 남지 않게 잘 충전해두었어요.

 

되도록이면 일회용 비닐이나 충전재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종이 박스를 이용했답니다.

그래도 종이라서 비나 오염물에 찢어질 수 있을 우려가 있었어요.

특히 우리나라 상품 중, 제올라이트나 활성탄은 우르르 찢어지면 쏟아질 수 있어서 신경이 쓰였어요.😒😒

환경에는 아쉽지만, 재활용 비닐과 지퍼백을 이용해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도 해두었습니다!

상품 포장
상품 포장

 

저도 인터넷 쇼핑으로 오는 물건 포장을 뜯어만 봤지, 해본 적은 없어서 조금 긴장되었는데요.

아이들이 알아서 척척 잘해주니 기특한 생각이 들었답니다.😃

커서 뭐가 될는지~ 우리 아이들은 오늘도 무럭무럭 자라고 있네요!

 

 

3. 주소록 라벨지 양식 공유

42)무역 발송 주소록 라벨.hwp
0.01MB

모든 박스에 손으로 주소를 쓰려고 하니, 정확성도 떨어지고 가독성도... 심각하게 떨어질 것 같았어요.

그래서 조금은 수고스럽지만, 교사가 주소록 라벨을 출력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사용하시기 편리한 주소록 라벨 양식 하나 첨부합니다! 3510으로 10칸 라벨지 양식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