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교육

경매로 자리바꾸기 수업 후기(동영상)

by _❤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루었듯이, 수요와 공급은 부동산의 가격을 결정하는 핵심 요인이 됩니다. 

수요와 공급을 반영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시각적으로 드러내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경매의 방식을 이용하면, 최고의 가격을 이끌어낼 수도 있고 학생들의 자리에 대한 '수요'를 체감할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금융교육] - 제비뽑기가 지겨울 땐, 좌석표 경매로 자리 바꾸기!

 

제비뽑기가 지겨울 땐, 좌석표 경매로 자리 바꾸기!

교실 속에도 부동산이 있을까요? 제비뽑기가 지겨울 때 이렇게 한번 자리를 바꿔보세요! 오늘 안내해드릴 수업은요! 이렇게 교실에 자리를 바꿀 때 수요와 공급의 개념을 알면서, 부동산 가격에

schoolforkids.tistory.com

 

실제로 이 좌석표 경매를 해 보니, 여러 가지로 팁들이 있어 공유합니다. 

 

 

1. 학습지 공유

https://www.econedu.go.kr/mec/ots/brd/view.do?pageIndex=1&tplSer=519adf64-1be2-4170-b404-7ccc69cfe1d2&atcSer=6f2509c2-9c47-441c-8164-63f27e2a1ead&mnuBaseId=MNU0000433 

 

경제배움e 교육자료 찾기이런 수업 어때요?초등학생 교육자료

‘공급’은 물건이나 서비스를 팔려고 하는 것을 말합니다. 팔고 싶어 하는 사람을‘공급자’, 공급자가 시장에 팔기 위해 내놓은 재화와 용역의 양을 ‘공급량’이라고 합니다. 공급자는 가격

www.econedu.go.kr

좌석표 같은 경우, 학생수가 다르다면 댓글로 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그럼 한글 파일로 학습지를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

 

 

2. 수업 TIP!

  • top 3라고 해서, 1000만 원을 세 곳으로 나누어 가격을 불러야 하는 것으로 오해가 생겼습니다.
  • 각각이 30만 원에서 1000만 원 사이에 희망하는 순위일 뿐, 1000만 원을 배분하는 문제가 아님을 알게 해야 합니다.
  • 생각보다 비어 있는 좌석이 많았습니다.
  • 눈치 싸움으로 비어있는 좌석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였는데, 이 작은 교실 안에서도 좌석 경쟁이 생겨남을 알 수 있습니다.
  • 학급 화폐로 진행하는 경우, 1000만 원 중에서 차액을 남기려고(?) 경매 자체를 포기하는 학생의 수가 많습니다.

 

 

3. 실제 수업 동영상 장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