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교육

기업은 누구의 문제를 해결할까요?

by _❤
반응형

페르소나란 ‘가면’을 뜻하는 그리스어에서 온 말로, 개성을 가진 가상의 인물을 말합니다. 기업은 이윤창출을 위해, 소비자들이 어떤 상황과 환경 속에서 어떻게 행동하느냐를 예측하기 위한 페르소나를 정해야 합니다. 오늘 제가 공유할 자료는 페르소나를 정하고 기업이 그들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에 관한 자료입니다.

 

1. 페르소나를 파악하는 다양한 방법

2022.08.03 - [금융교육] - 소비자 요구 파악을 위한 페르소나와 빅데이터 알기

 

소비자 요구 파악을 위한 페르소나와 빅데이터 알기

기업들이 소비자 요구를 파악하고 상품에 반영하는 방식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매출 대박 상품은 대부분 빅데이터에 근거해, 연일 승전보를 울리고 있지요. 우리가 아침에 눈을 떠서

schoolforkids.tistory.com

개인정보, 사진, 성격 등을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덕분에 기업은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할 목표 대상에 더 집중하여 상품을 기획하게 된답니다. 여기에서는 페르소나를 가상의 고객이라고 약속하고 활동해 봅시다.

 

2. 수업용 ppt 공유

수업용 ppt
수업용 ppt
2장_ 누구의 문제를.pptx
3.70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