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교육

AI웹툰 플랫폼, 투닝(tooning)- 교육자용 PRO무료 사용 방법

by _❤
반응형

이 발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어도 아이들에게 인공지능을 제대로 가르치려면 교육용 프로그램 정도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공공기관 주도가 아니라, 개발된 프로그램에 사용료를 내야 하는 입장, 혹은 사용하더라도 제한된 프로그램인 경우에 한계가 좀 많았습니다. 저는 인공지능의 교육적 활용을 알리는 교사 연수에서 늘 투닝을 소개했었고, 무료 버전으로는 4컷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수업에 유용하다고 생각해 왔었지요. 4컷 만화로 학습내용 정리하기에 딱이거든요..

2021.06.23 - [AI교육] - 앱스토어에 없는 잇셀프, 대신에 크롬으로 가능한 '투닝'으로 AI웹툰 그리기!

 

앱스토어에 없는 잇셀프, 대신에 크롬으로 가능한 '투닝'으로 AI웹툰 그리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잇셀프란 앱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말풍선에 대사만 넣으면, AI가 알아서 그것에 맞는 동작과 표정 등을 그려주는 신기한 앱이었어요. [AI교육] - 내 셀카를 AI가 인식해

schoolforkids.tistory.com

아니 그런데!! 이 훌륭한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교사인증 메일만 있다면, 교육용으로 PRO를 평생 무료 사용 가능하다는 소식이요!!!! 과정은 총 2단계로 간단합니다. 

 

1. 교육용 E-mail로 가입하세요. 

  • 구글이나, 다른 이메일은 안됩니다. 
  • korea.kr같은 공직자 메일도 가능합니다. 
  • 혹은 sen.go.kr 같은 학교별 메일도 가능해요!
  • 바로 회원가입하시려면, https://tooning.io/signup  혹은 구글에서 '투닝' 검색하시면 됩니다.
  • 가입하실 때에, 교육용 메일에 로그인해서 인증번호를 확인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 그래서 집에 교육용 인증서가 깔려있지 않으신 분들은 학교에서 미리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투닝 교육자용 가입방법
투닝 교육자용 가입방법

 

2. 교육용 Pro 계정 신청하기

자, 이제 투닝에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공직자임을 인증하고 pro로 계정을 전환해 봅시다. 

https://lbro1wiz3du.typeform.com/to/PWk0x6Uv?typeform-source=education-kr.tooning.io 

 

Registration Form

Turn data collection into an experience with Typeform. Create beautiful online forms, surveys, quizzes, and so much more. Try it for FREE.

lbro1wiz3du.typeform.com

투닝 교육자용 pro 등록

학교 이름, 선생님 이름, 교육용 이메일 주소, 개인용 이메일 주소 등을 등록하면, 바로 pro 사용권이 등록됩니다!

무려 미국에서 날아온 메일입니다. 고맙다, tooning!!!

pro이용권 등록 완료!
pro이용권 등록 완료!

우 와우, 프로는 인물 사용과 배경에 제한이 없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이제 아이들에게 여러 인공지능의 활용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어요!!!!

저희 반 아이들은 웹툰 작가가 꿈인 아이들이 몇 있는데, 이 방법을 이용해서 정말 재미있게 했습니다.

문의사항을 올려두었으니,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참고하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