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교육

기업가정신 창업 놀이 #6. 판매 중지 사태에 법률 사무소가 개업하다.

by _❤
반응형

지난번 글에서 아이들의 사업 과열 때문에 판매 중지를 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아이들의 리뷰, 랜덤박스 등의 마케팅에 재미를 느끼던 아이들이 사업을 중지하게 되니 아쉬움이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몇 친구들이 다음과 같은 제안을 했습니다. 변호사를 대동해서, 이 사건의 진상을 밝히겠다는 겁니다!!!! 곧이어 법률 사무소가 개업되었습니다. 

 

기업가정신 창업 놀이 #1. 문구점과 마트, 사업자 등록증을 받다. (한글 양식 첨부)

기업가정신 창업 놀이 #2. ESG, ESD(Education for Sustainable)를 위한 창업 계획서 쓰기

기업가정신 창업 놀이 #3. 고객 중심 리뷰, 가격표, VIP 혜택을 제공하다.

기업가정신 창업 놀이 #4. 도난 사건 발생으로, 전 사업장 판매 중단 선언!

기업가정신 창업 놀이 #5. 리뷰 인플레로 인한 출혈 경쟁으로 신음하다.

 

1. '법률 사무소 개소를 위한 사업 제안서를 내다.'

원래는 진로 교육을 위해 변호사 자격증을 제시하기 위한 시험도 치르고 해야 하는데요. 아이들이 너무나 갈급한 마음으로 낸 사업제안서라 그냥 받아주었어요. 정말 귀여워요. 법률사무소도 아니고 법사무소라는 ㅋㅋㅋ😘 억울한 사람을 꼭 변호해 주고 싶다고 하네요. 

 

그럼, 변호사는 어떤 직업일까?

변호사란, 어떤 일이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조사하고, 무죄를 밝히는 증거를 찾는 일을 담당합니다. 

법정에 가서 검사의 의견을 반박하고, 무죄임을 증명하는 자료들을 근거로 변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변호사의 또다른 역할이 분쟁 발생 시, 이를 중재하는 역할입니다. 

사업제안서를 낸 학생은 이 부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반 아이들의 화목을 위해 이 직업을 하겠다고 선언했어요. 

다음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반에서 변호사나 검사, 판사, 피의자 등의 역할 놀이를 하면서 모의재판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업제안서 제출
사업제안서 제출

 

 

2. '법률사무소 이름을 짓고, 사업자 등록증을 받다'

두 학생의 이름을 따서 한 글자씩 '지준' 법률 사무 소래요. 😊 유명한 김앤장을 연상시키는 멋진 이름입니다. 칭찬 듬뿍해주었어요. 사업자 등록 비용도 받지 않았습니다. 

법률사무소 사업자 등록증
법률사무소 사업자 등록증

 

3. '본격적인 변호 활동을 시작하다' 

쉬는 시간마다 의뢰인의 자리로 출동하는 변호사. 

작은 수첩을 듣고 뭘 열심히 적습니다. 🤦‍♀️🤦‍♀️

자세히 훑어보니, 나름대로 조사 내용이 알찹니다. 

 

어느 날, 몇 시에, 어떤 물건을 잃어버린 것인지, 특이사항까지 조사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손해액이 어느 정도인지까지 가늠해서 적었다는 점이에요. 정말 멋지죠? 😉😉

내 새꾸 친구들, 정말 잘하고 있어요!! 선생님은 매일 뿌듯합니다!!!

변호를 위한 활동
변호를 위한 활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