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는 코스 페이시스에서 merge cube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프리플레이]에서 [+코스페이시스만들기]를 클릭해 봅니다.
1. [멀지 큐브]-[Empty scene] 클릭
알 수 없는 복잡한 기호로 만들어진 큐브가 있습니다. 이 빈 공간을 마음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공간과 비슷하게 배경, 재질도 바꿀 수 있어요.
[AI교육] - 코스페이시스에서 나만의 가상공간 만드는 법
2. 악어가 움직이는 자연 공간 꾸미기
- 배경을 초록색으로 설정하고, 여러 자연물을 넣었습니다.
- 오브젝트를 넣을 때에는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인물이나 자연물을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 [자연물]에서 악어를 끌어다 놓습니다.
- [특수] 효과에서 [roundpath]를 끌어다 놓습니다.
- 악어의 코드 버튼을 눌러, [코블록스에서 사용]이라고 해줘야, 코딩이 됩니다.
3. 오르골의 악어 움직임 코딩하기
- 자, 이제 오르골을 움직여 보겠습니다.
- 화면 우측의 [코드]를 클릭합니다.
- [플레이를 클릭했을 때]-[무한 반복하기]를 클릭합니다. 악어가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악어의 동작을 설정해 봅시다.
- [crocoile(이름 변경 가능)'을 [1초] 동안이라고 되어 있는데, [5초]로 넉넉하게 바꿔줍니다.
- 'round path' 경로를 따라 이동하도록 설정해 줍니다.
- 아까 round path에서 '코블록스에서 사용'을 활성화해둔 상태기 때문에,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 [플레이] 버튼을 눌러 움직임을 확인해 보세요!
아래 화면처럼, 악어가 계속 원을 그리며 앞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버튼을 눌러 오르골을 작동하는 방법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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