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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교육

코스페이시스에서 나만의 오르골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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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는 코스 페이시스에서 merge cube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프리플레이]에서 [+코스페이시스만들기]를 클릭해 봅니다.

 

1. [멀지 큐브]-[Empty scene] 클릭

알 수 없는 복잡한 기호로 만들어진 큐브가 있습니다. 이 빈 공간을 마음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공간과 비슷하게 배경, 재질도 바꿀 수 있어요.

[AI교육] - 코스페이시스에서 나만의 가상공간 만드는 법

 

코스페이시스에서 나만의 가상 공간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가상공간인 '코스 페이시스'를 배우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참여했는데요. 기존에 알지오 매스에서 아무래도 도형만 활용했던 아쉬움이 있었던지라

schoolforkids.tistory.com

 

merge cube 재질 변경
merge cube 재질 변경

 

2. 악어가 움직이는 자연 공간 꾸미기

  • 배경을 초록색으로 설정하고, 여러 자연물을 넣었습니다.
  • 오브젝트를 넣을 때에는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인물이나 자연물을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 [자연물]에서 악어를 끌어다 놓습니다.
  • [특수] 효과에서 [roundpath]를 끌어다 놓습니다.
  • 악어의 코드 버튼을 눌러, [코블록스에서 사용]이라고 해줘야, 코딩이 됩니다.

악어가 움직이는 자연 공간 꾸미기
악어가 움직이는 자연 공간 꾸미기

 

3. 오르골의 악어 움직임 코딩하기

  • 자, 이제 오르골을 움직여 보겠습니다. 
  • 화면 우측의 [코드]를 클릭합니다.
  • [플레이를 클릭했을 때]-[무한 반복하기]를 클릭합니다. 악어가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악어의 동작을 설정해 봅시다.
  • [crocoile(이름 변경 가능)'을 [1초] 동안이라고 되어 있는데, [5초]로 넉넉하게 바꿔줍니다.
  • 'round path' 경로를 따라 이동하도록 설정해 줍니다. 
  • 아까 round path에서 '코블록스에서 사용'을 활성화해둔 상태기 때문에,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 [플레이] 버튼을 눌러 움직임을 확인해 보세요!

 

악어 움직임 코딩하기
악어 움직임 코딩하기

아래 화면처럼, 악어가 계속 원을 그리며 앞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버튼을 눌러 오르골을 작동하는 방법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코스페이시스 악어의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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