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편집기술

뱁믹스2, vrew 무료 지식샘터 마지막 강의 알림(3월 25일 3시~4시50분)

by _❤
반응형

다양한 나눔의 방법 중에서도 지식 나눔은 참 뜻깊습니다. 특히 에듀테크 관련 무료 강의는 더 많은 선생님들이 함께하실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지난 2년 동안 열심히 지식샘터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2022.07.18 - [미래교육] - 초중등 교사를 위한 에듀테크 무료 연수 시스템: 지식샘터

 

초중등 교사를 위한 에듀테크 무료 연수 시스템: 지식샘터

인공지능, 미래교육 막연하고 어려우신 선생님들께 공유하고 싶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1. 지식샘터란? 선생님들이 실시간 화상 강좌와 질의 응답을 통해 에듀테크 역량을 나누는 지식공유 서

schoolforkids.tistory.com

 

1. 영상 편집의 시대도 인공지능에 의해 그 끝이 보인다.

그런데 이제, chatGPT를 이용해서 쉽게 영상 콘텐츠를 짜는 시대가 되었어요. 곧 있으면 GPT 6가 나와서 비디오까지 만들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GPT3가 텍스트로 대화에 기반한 정보를 주었다면, 이제는 주제만 텍스트로 넣어도 영상이 뚝딱 만들어진다는 겁니다. 곧 편집도 필요 없어지겠죠. 편집자라는 직업도 자취를 감출 판이네요.

 

이미 현장에는 많은 선생님들께서 영상을 편집하실 줄 알게 되셨습니다. 기본적인 컷 편집뿐만 아니라 자막, 음향 넣기도 어플을 이용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강의에서 다루었던 VREW라는 프로그램 또한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욱더 유용한 정보, 본질에 충실한 정보를 나눔 하기 위해서 이제 뱁믹스 2 강의는 이번 3월 강의를 마지막으로 종료하려고 합니다. 

 

강의를 하면 할수록 저의 부족한 점이 보이고, 앞으로 더 배우고 싶은 게 많다는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속 빈 강정, 텅 빈 깡통이 되지 않으려면 이제부터는 앞으로 나서기보다는 내실을 다져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는 논문도 더 많이 읽고, 수업 적용 및 연구에도 집중해보려 합니다. 

 

 

2. 뱁믹스 2, 꼭 배우고 싶었는데 시간이 안되셨다면?

제가 강의에 사용한 자료들, 영상 편집 기초와 관련한 모든 정보들을 PADLET에 담았습니다. 수업을 듣지 않으신 분들도 간편하게 다운로드하여서 실습해 보실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에 사용한 뱁믹스2, VREW PPT
강의에 사용한 뱁믹스2, VREW PPT

https://padlet.com/olafeeteacher1/vrew-ver-2-i9iwaxa5qajbs08m

 

뱁믹스,VREW 무작정 따라하기 연수복습세트(ver.2)

연습만하시면 저보다 더 잘만드실 수 있어요! 😀 복습을 위해 제가 늘 여기에 있을게요! 🥰 자료가 유익하셨다면 후기 작성 부탁드립니다!

padlet.com

패블릿 안에는 강의 실습을 위한 압축 파일, 컷편집 방법, 아이캔시리즈 사용 방법 등 강의에서 다루는 모든 주제들이 설명과 함께 담겨 있습니다. 이제는 강의 요청이 따로 들어오지 않는 한, 지식샘터에서는 열지 않을 예정입니다. 

 

 

상호 소통이 가능한 마지막 실시간 무료 강의를 듣고 싶다면, 3월 25일 3시, 지식샘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줌을 따라가기 쉽지 않지요. 동영상이나 실습만으로 충분히 설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마지막 지식샘터 강의를 신청하셔서, 뱁믹스 2와 함께 VREW 강의를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선착순으로 마감하므로, 무료로 듣고 싶으신 선생님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educator.edunet.net/local/ubmooc/view.php?id=8588 

 

EDUCATOR 지식샘터

 

educator.edunet.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