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교육

[금융문맹탈출]#3-1. 비트코인? 우리반은 선생님 몸무게에 투자한다!(3월 셋째주)

by _❤
반응형

2021.02.18 - [금융교육] - [금융문맹 탈출 프로젝트] #1. 직업과 화폐 정하기(3월 첫째주 할일)

2021.03.10 - [금융교육] - [금융문맹 탈출 프로젝트] #1-2. 직업 공지와 파일철 만들어주기(3월 첫째주)

2021.03.12 - [금융교육] - [금융문맹 탈출 프로젝트] #2-1. 화폐를 받고, 용돈기입장을 써요(3월 둘째주), feat. 유의할 사항

 

[금융문맹 탈출 프로젝트] #1. 직업과 화폐 정하기(3월 첫째주 할일)

2021/02/17 - [금융교육] - 내가 금융교육을 해야겠다고 생각한 이유 2021/02/20 - [금융교육] - 금융문맹 탈출 프로젝트 #2. 생활 속의 수입과 지출 나누기 2021/02/20 - [금융교육] - 금융문맹 탈출 프로젝트

schoolforkids.tistory.com

안녕하세요 올라피샘입니다 :)

일단 이번 활동의 핵심인 모의투자 활동지 올립니다^-^ 

역시 [세금내는 아이들]선생님께서 만드신 학습지에 기초합니다!

퍼가시는 선생님들께서는 아래에 하트 꾸욱 눌러주시구

저희 경제금융교육연구회에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목차

     

     

    1. 학습지 다운로드

    19)모의투자 활동지.hwp
    0.08MB

     

    아직 아이들이 월급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아, 사용처에 대해 매우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지출처는 혜택권투자처일 것입니다. 5학년 아이들은 아이들이 아직 소수의 계산에 익숙치 않아서, 저는 그냥 교육과정 재구성을 살짝 해서, 조금 어려운 부분부터 과감히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2. 학습지 구성

    바로 제 몸무게 숫자에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활동지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200별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 월급을 모두 은행에 저축한 아이들에게는 저축을 계속 할 것인지, 아니면 예금을 깨서 투자를 해서 더 높은 수익을(혹은 더 처참한 잔고를....) 추구할 것인지를 선택하게 할 예정입니다.(비교적 충실한 현실고증을 위하여.....)

    선생님의 몸무게는 0.1kg을 1% 단위로 환산하여 계산하게 하였습니다.

     

     

    3. 필요물품 : 블루투스 체중계

    본의 아니게 선생님의 몸무게 변화는 매일 공개...... 그래서 제 사비를 들여 체중계도 반에 구비해두었습니다 ㅋㅋㅋ

    저 눈금에 숫자는 너무 조그맣기 때문에, 혹시나 모를 시비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블루투스 체중계로 어플로 연동되게 했습니다~! (이런 쓸모없는 열정 ㅋㅋㅋㅋㅋ) 이렇게 매일 히스토리로 남으니 빼박입니다 ㅋㅋㅋ 히스테리 걸리겠어옄 ㅋㅋㅋㅋㅋ

     

     

    무작정 비싼 체중계는 사실 필요 없고 쿠팡이나 11번가 보시면 저렴이들로 겟하실 수 있을거에용!!ㅋㅋ

     

    사실...코로나 시국이라 제가 지금 살이 쪄있어서....ㅠㅠ 학기 시작하면 제가 살이 빠지는 경향이 큰데.ㅠㅠ 아이들이 투자의 실패를 먼저 맛보게 될까봐 좀 걱정이 됩니다....(힁 그럼 그런의미에서 오늘 야식 양심프리패스 하고 먹으려고 합니다.^^)

     

     

    4. 지도시 주의사항!

     

    여기서 중요한 것은 투자 정보!!! 이와 같은 정보를 계속 대통령 비서관을 통해 칠판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ㅋㅋ

    (잊지 않으셨죠? 오삼불고기 나라에서 저의 역할은 대통령입니다....)


    - 대통령님 오늘 야식 드실 예정임

    - 대통령님 오늘 헬스장 가실 예정임

    - 대통령님 엄마가 반찬 보내주심 


    애들아.... 선생님....많이 창피하다.....괜찮아... 너희가 재미만 있으면 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