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교육

TOEIC에서 꼭 외워야 할 명사 어휘 리스트

by _❤
반응형

오늘은 토익을 가르칠 때 꼭 아이들이 외워야 하는 명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형용사처럼 생긴 명사

  • representative: 대표자, 직원
  • executive: 경영 간부
  • alternative: 대안
  • initiative: 계획
  • potential: 잠재력
  • initiative: 계획, 진취성
  • potential: 잠재력
  • proffesional : 교수
  • material: 재료
  • official: 공무원

 

2. 'ess'로 끝나는 명사

  • process: 과정
  • success: 성공
  • access: 접근

 

3. 'se'로 끝나는 명사

  • response : 반응
  • applause: 박수(갈채)

 

4. 'ee'로 끝나는 명사

  • employee: 직원
  • attendee: 참석자
  • trainee: 수습 직원

 

5. 'sis'로 끝나는 명사

  • diagnosis: 진단
  • analysis: 분석
  • emphasis: 강조

 

6. 'aint'로 끝나는 명사

  • complaint :불평
  • restraint:규제

 

7. 'al'로 끝나는 명사

  • proposal : 제안, 제의
  • arrival : 도착
  • withdrawal : 철회, 철수
  • disposal: 처리, 처분
  • approval: 인정, 찬성
  • renewal: 재개, 부활
  • appraisal : 평가
  • removal: 제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