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체교육

[창체 학습지 공유-친목활동]코로나시국, 아이들이 서로 이름은 외웠을까요?ㅜ

by _❤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피샘입니다:) 오늘은 창체의 친목활동-만남, 소통 친교를 위한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학습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단 다운로드는 요기요!! 편집하실 수 있게, ppt로도 올려드립니다~!^^ 

내가-누구게_.pptx
0.08MB
내가 누구게__001.pdf
0.07MB

 

 

 

 

때는 바하흐로 2020년 여름....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시국이라 개학후에 아이들 간의 소통을 철저히 막고, 방역에 치중했던 저는.... 두둥...... 아이들이 서로 이름을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나 교사 맞음???) 그리고는 멘붕에 빠졌죠. 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코로나고, 아이들끼리 이야기하는게 무섭다고 해도, 학급에 친구들 이름을 모른다는게 말이 됩니까ㅜㅜ 그래서 학습지를 만들어봤습니다!! ㅋㅋ 학습지 구성은 [지명수배]컨셉을 따왔씁니다~! 아이들의 사진을 보고, 이 친구의 이름 뿐 아니라, 1인1역( 저희반은 학급 운영상 금융교육을 하므로 직업입니다)을 찾는게 이 활동의 목표입니당^^

 

그런데에~

아이들 지금 모습을 그냥 넣으면 재미 없잖아요~~?ㅎㅎㅎㅎ 

고학년인 경우, 아이들의 1학년 때 사진이 고스란히 나이스에 있답니다 ^^^^^* 우린 이걸 캡쳐하러갑니다!

 

 

나이스 [학적] - [사진일괄입력] - [조회]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아이들 얼굴이 번호 순대로 뜹니다!!! 

초상권을 지켜주기 위해 교육용으로만 사용하실거죠??^^(개인정보 보호에 충실한 편....)

 

+) 덧!!!

나이스 사진 캡쳐 하지 않고 [기본학적관리]-[학급별명렬표출력] 에 가면 
사진일괄 다운로드도 있고 한글파일로 사진명렬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학습지 사용 예시

자, 이렇게 캡쳐한 내용을 위의 올려드린 파일에 활용하면 이렇게 됩니당^^ 아래에는 뭘 쓸까요?

학생들이 주어진 정보만으로 이름과 1인1역을 기억해낼 수 있는지 함께 채워나가면 좋겠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저는 지난 포스팅에 올려드렸던 아이들 얼굴 그림도 그냥 안나누어주고, 얼굴의 주인 이름 맞추기 등으로 게임을 할 예정입니다~~! 그냥 주면 재미없잖아요 ㅋㅋㅋㅋㅋ

2021.03.19 - [미래교육] - [환경뒷판]아이들 사진을 스케치로 자동변환!

 

[환경뒷판]아이들 사진을 스케치로 자동변환!

안녕하세요 올라피샘입니다 :) 오늘은 교실 환경 , 그중에서도 뒷판 꾸미기에 딱 좋은!! 아이들 얼굴사진을 스케치로 변환하는 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결과물 먼저 보여드릴게요^^ (올라

schoolforkids.tistory.com

완성된 학습지는 칠판에 붙여서 모든 학생들이 알 수 있게 합니다^^

오늘도 신나는 학급운영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