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교육

완전무료. 판서프로그램 [아이캔노트]를 소개합니다~!

by _❤
반응형

원격수업에서 판서 어떻게 하시나요? 타블렛 하나씩은 학교에서 구입해 주셨을텐데 교과서에 어떻게 이용해야할지 막막하실듯 합니다. 오늘은 제가 잘 사용하는 '완,전,무,료' 프로그램인 아이캔 노트를 소개해드립니다.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무료 판서프로그램 다운로드하실 링크-->

cafe.naver.com/icannote

 

 

아이캔노트 아이캔스크린 전자칠판 원격... : 네이버 카페

아이캔노트 공식 카페. 전자판서, 윈도우 필기 프로그램을 무료 배포하는 공식카페 입니다.

cafe.naver.com

 

일단 위에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고요. 컴에 설치해 주세요.

 

2. 교과서 파일 열어서 판서하는 법

지도서에 딸려오는 usb에 들어있는 pdf파일을 읽어와 보겠습니다.

아이들이 보는 교과서가 아주 깨끗하게 스캔되어 있습니다~!

[교재열기] 클릭합니다.

PDF뿐 아니라, 한글과 JPG, PPT파일도 읽을 수 있습니다.

제가 열고자 하는 파일을 [열기]로 불러와줍니다. 

 

화면에 가득차게 읽을 수도 있고, 원하는 페이지중에 일부만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3. 다양한 도구 사용법

오른쪽에 다양한 [도구]들이 보입니다.

녹화부터, 연필, 색연필, 형광펜, 지우개, 도형 넣기가 있습니다.

타블렛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자유롭게 판서가 가능합니다.

내 글씨가 타블렛을 감안하더라도 마음에 안든다?

직접 [A]라는 버튼을 클릭해 타자기로 쳐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글꼴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고, 크기, 굵기등도 변경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재빨리 판서하기 위해 타자기 기능을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바쁘니까요ㅠㅠㅠ

 

 

 

내가 판서하는 과정들을 녹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른쪽 아래에 초록색 재생 버튼을 눌러 녹화를 시작하시고

그 옆의 빨강색 네모 버튼을 눌러 녹화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사운드/영상] - [캠 보이기]를 이용하셔서,

현재 가지고 계신 실물화상기로 선생님의 얼굴을 추가하여 넣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부끄러우니까, 가방을 찍었습니다.ㅋㅋㅋㅋ

 

[아이캔노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하게 판서하시고~

즐거운 수업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