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교육

여러장의 PDF파일을 낱개의 PDF 파일로 개별 저장하기&클래스 123학부모, 학생 가입 안내장 저장

by _❤
반응형

학생들에게 PDF안내장을 내보내려고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개별 저장 사이트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클래스 123에 학부모와 학생을 가입시키기 위한 가입 안내장을 개별로 저장하기 위해 사용해 보려 합니다.

아무래도 클래스 123이 외국 사이트다 보니, 한국처럼 휴대폰 번호가 아니라 이메일로 학부모를 초대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ㅠㅠ 학부모님 이메일 주소를 저희가 어떻게 알죠...

저희 학교는 곧장 다음 주부터 줌 수업을 해야 해서, 소통도구 가입이 급박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클래스 123에서 제공하는 학부모, 학생 안내장 PDF가 통으로 되어 있길래, 개별 저장을 해야 했어요.

방법을 찾아보니 역시 구글엔 없는 게 없네요!! 짱짱

 

소개해봅니다. 통으로 된 24장의 PDF 파일을 각각 개별 저장해서 24개의 PDF 파일로 개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1. 사이트 주소

www.ilovepdf.com/ko/split_pdf#split,%20range

 

2. 사용 방법

일단 위의 사이트 클릭 후, 내가 개별 분할하고 싶은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PDF분할
pdf 분할

 

 

내가 원하는 부분에 체크를 해서 해당 부분을 개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페이지 추출]이 체크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범위대로 분할을 누르면, 연속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분할 장면
분할하는 장면

 

 

정말 쉽지요. PDF분할 중입니다!

 

완성되면, 하나의 알집 파일로 저장됩니다. 그 압축된 파일을 열어보면, 24개의 PDF 파일이 저장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학부모, 학생들에게 개별로 이 알리미를 이용해 파일을 보낼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