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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교육

학부모 상담 신청서 수합! 구글 독스로 간편하게 교통정리해요~!

by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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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 각급 학교에서 지금 한창 학기초 상담 진행중이실 것 같습니다~!. 그럴 때마다, 학부모님의 상담 신청서를 개별 가정통신문으로 내보내고, 이걸 또 수합하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코로나로 10분의 전화 상담이 진행되는만큼, 짧은 상담시간 내에, 겹치는 학부모님들도 많아서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일일히 전화를 다시 드려서, 시간 수정을 요청해야 하는 상황도 생기고요ㅠㅠ 그래서 저는 구글 독스로 상담 신청을 받으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가. 올라피샘의 양식 공유

    우선, 제가 만든 양식을 공유합니다. 각반에서 사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파일]-[사본만들기]를 눌러서, 선생님 반의 이름으로 주소를 따로 만드셔야 함을 안내 드립니다^^

    docs.google.com/spreadsheets/d/1egrYOlfMFKVkyYXXSwGsz73uH2CanH3D1VwiJcRaCro/edit?usp=sharing

     

    오삼불고기 상담신청서

    시트1 4.5(월),4.6(화),4.7(수),4.8(목),4.9(금),<담임교사의 학부모 전화상담 실시 안내> 1. 상담 기간 : 2021. 4. 5.(월) ~ 4. 12.(월) (부득이한 경우, 2주차 상담까지 가능) 2. 담임교사 전화상담 시간 : 15:00~16:

    docs.google.com

     

     

     

    나. 내가 직접 양식 만드는 법

    1. 먼저, 구글의 우측 상단 메뉴에서 내 아이디를 눌러,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합니다. 

     

    2.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새 스프레드시트 시작하기] - [내용없음]을 누릅니다. 

     

    3. 원하는 상담신청서 내용을 작성하십니다. 

     

     

    다. 주의!! 백업 꼭 해두세요!

    4. 가끔 사본만들기를 안하시면, 제가 만든 양식이 죄다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때때로 백업을 해두셔야 합니다. [파일]-[버전기록]-[현재 버전 이름 지정] 을 차례대로 클릭하시면, 나의 원본을 잘 백업해둘 수 있습니다.

     

     

     

     

    라. 문서 완성 후, 공유하는 방법

    1. 문서 오른쪽 상단, 내 아이콘 옆에 [공유]버튼을 누릅니다. 

     

     

    2. 공유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이 링크를 사용하는 그룹이 있다면, 이메일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3. 저는 학부모님께 링크를 보낼 예정이므로, 2번을 선택합니다.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학부모님들이 자유자재로 들어오셔서, 원하는 시간에 본인의 이름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잠깐 주의할 점!! 학부모님께서, 이 문서를 수정할 수 있게 하시려면 반드시 [톱니바퀴 모양]-[뷰어]가 아닌 [편집자]로 수정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직접 써 넣으실 수가 있습니다. @@@

     

     

    이렇게 복사된 링크를 학부모님께 공유 드리면 끝!!! 일 덜어내시고, 상담에 힘 쏟으세요ㅠㅠ

    그럼 전 이만 물러갑니다~! 학기 초, 바쁜 와중에 상담하시는 선생님들을 존경합니다! 오늘도 기운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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