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체교육

[창체-진로교육&정보통신교육]컨텐츠 제작자 체험(영상, 연극) 스토리보드 학습지 공유합니다.

by _❤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피샘입니다:) 오늘은 창체 정보통신교육에서 활용하기 좋은 영상제작 학습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

 

컨텐츠 제작자 체험하기_003.pdf
0.13MB

 

 

영상의 기본 틀이 되는 스토리보드를 광고에서는 콘티라고도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고학년에서 영상 만들기를 정말 많이 활용합니다.

 

UCC대회에서 아이들이 상을 받은 적도 있네요 ㅎㅎ 중학교 올라가서 수행평가를 보면, 영상을 만들어본 연습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들 많이 얘기해줘서 뿌듯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올해도!! 창체 시간을 이용해서 컨텐츠 제작자 체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올해는 금융문맹탈출 프로젝트랑 함께 하니, 진로교육, 직업체험도 가능하겠네요~!

2021.03.26 - [금융교육] - [금융문맹탈출]#4-2. 직업도, 연봉도 내가 결정해! 월급 협상하기(3월 4째주)

 

[금융문맹탈출]#4-2. 직업도, 연봉도 내가 결정해! 월급 협상하기(3월 4째주)

[금융문맹탈출]#4-2. 직업도, 연봉도 내가 결정해! 월급 협상하기(3월 4째주) 안녕하세요 올라피샘입니다:) 전쟁같은 3월도 이제는 끝나가네요~!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경험의 기회를 주기

schoolforkids.tistory.com

 

요샌 유튜버, PD, 아나운서 등이 핫한 직업이고, 아이들의 관심도도 매우 높습니다~

 

학습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5공익광고협의회에서 당선되었던 작품의 콘티 예시를 보여줍니다.

 

이와 비슷하게 세 칸의 표로 나누어 각각 장면, 비디오, 오디오 등을 한 화면에 나타내도록 합니다.

 

씬별로 #기호를 이용해 구분하였고요. 시간을 적절히 배분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2015 공익광고협의회 당선작 예시

 

 

영상콘티 양식

 

반응형

댓글